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2025-2학기 수강변경(정정)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

등록일 2025-08-20 작성자 배정선 조회수 39

<2025-2학기 수강변경(정정)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>

1. 수강변경(정정)
  - 대상: 전 학년
  - 변경(정정) 기간: 9.3.(수)~9.5.(금)
  - 시간: 10:00-17:00
  - 방법: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 (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)
  -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
    (* DU실용영어(2) 교과목은 학과 또는 단대 개설 수업을 수강하여야 하며 졸업 등의 사유로 타단대 수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수강허가를 신청할 수 있음)
   - 수강인원 초과로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, 온라인으로 수강허가 신청(담당교수 승인 필요)  
   - 수강변경 내역에 대한 LMS반영은 변경 다음날 부터 적용됨
   - 폐강공고: 9. 10.(수) 예정

2. 수강허가 신청
 - 수강허가 신청 방법: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
 - 수강허가 신청 기간: 9.3.(수) 10:00~ 9.4.(목) 17:00
 - 수강허가 신청 및 수강허가 승인 절차
    * 수강허가 신청
   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▶ 수업업무  ▶ 신청업무 ▶ 수강허가 신청 ▶ 과목검색(수강번호, 교수명,교과목명 중 택1)  ▶ 희망 과목 선택 후 수강허가 신청 클릭  ▶ 사유 입력  ▶ 수강허가신청 클릭  ▶ 닫기
       
     * 수강허가 확인

       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  ▶ 수업업무  ▶ 신청업무  ▶ 수강허가 신청  ▶ 수강허가신청 내역 상태표시 확인

     * 수강허가서 상태 설명
       1) 신청 단계: 담당교수 미확인
       2) 승인 단계: 수강 허가 승인
       3) 처리 단계: 수강 신청 완료
       (미처리: 신청학점 초과, 시간 중복, 기이수과목 등 사유에 해당될 경우 미처리(수강허가신청 불가 항목, 유의사항, 처리불가 사례 등)되오니 학생 본인이 직접 사유를 확인하고 수강변경 기한 내 조치를 해야 처리 완료됨)